채팅 채널 관련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신규 채팅 기능 사용시 채팅 채널이 자동으로 늘어나면 없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채널이 20개가 생성되었다면 실제 사용중인 채널이 3개더라도 20개가 남아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채팅 요금은 20개 기준으로측정되는지 궁금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채팅 채널이 자동으로 일정 기간마다 줄어들면 관리가 편할것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채팅의 요금은 선택하신 요금제를 기준으로 하며,
ccu 자동확장 기능을 이용하시는 경우, 최대 ccu를 초과하는 상황에서만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채팅 채널의 수와는 전혀 무관하기에 이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채널 관리 편의성을 위해서 남겨주신 말씀에 대해서는 담당부서로 피드백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채널이 늘어남에따른 추가 요금은 없다는거죠?

네 맞습니다, 최대 ccu(동시접속 유저 수)를 기준으로만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