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구글 버전 앱을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혹은 다른 경우에따라 푸시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푸시 기능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현재 아래와 같은 상황이고 저희가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1.하나의 스토어 버전만 다운받고 하나의 계정만 생성한 경우에는 푸시가 잘 도착합니다.

  • 푸시 관련 SDK는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으로 판단

2.하나의 스토어 버전에서 두개의 계정을 번갈아 사용하는 경우에는 푸시가 도착하지 않습니다.

  • 기기 기준으로 보내지니 하나만 푸시가 와야 할 것 같은데 아예 오지 않음

3.두개의 스토어 버전에서 한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 한개만 푸시가 도착합니다.(푸시 옵션을 원스토어, 구글스토어 발송 대상을 모두 선택했음)

  • 두개의 빌드가 있기 때문에 두개의 푸시가 와야 할 것 같은데 아예 오지 않음

1번의 경우가 정상이기 때문에 2번에서는 푸시가 한번, 3번에서는 푸시가 두번 와야 할 것 같은데 1번의 경우 말고는 푸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아니면 1,2,3번 모두 디바이스 기준이라면 1번식 푸시가 가야할 것 같은데 2,3번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추가 조치가 되어야 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의 푸시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푸시 등록 시 A 유저의 정보에 X 기기의 디바이스 토큰 정보가 등록,
푸시 발송 시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A유저에게 X 기기로 푸시를 발송하게 되며,
유저는 단 하나의 기기정보로만 수신하게 됩니다.

이에
X기기에서 A 유저로 로그인 후 푸시 등록,
다시 X 기기에서 B 유저로 로그인 후 푸시를 등록 하였다면 A유저의 푸시정보는 무효화되고 B 유저에게만 X 기기로 발송됩니다.
이 때 다시 B 유저가 만약 Y기기로 로그인을 하여 푸시를 등록했다면 X기기로는 푸시 자체가 발송되지 않고 B유저에게 Y기기로만 푸시가 발송됩니다. (스토어 빌드가 다른 경우도 각각 다른정보로 인식되기에 가장 마지막 푸시등록한 빌드 정보로 발송됩니다.)

내부 테스트시에도 위 안내드린 바와 같이 동일 기기에서 두 계정으로 접속 시 마지막 푸시 등록 계정으로 푸시 발송을 확인하였기에 이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