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베이스 5.16.0 / 채팅 1.3.0
  • 프로젝트명 : ProjectA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채팅에 관련하여 개발자 문서는 다 읽어 보았습니다만 제가 이해하지 못 한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ChatClient만 생성하면 기본적인 오픈 채널에 자동으로 입장을 하나요? 아니면 SendJoinOpenChannel 을 통해 명시적으로 입장을 해야 하나요?
  2. 현재 생성된 채널 그룹, 채널 이름, 채널 번호, 인원 상황 같은 것을 클라이언트에서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기본적인 그룹명, 채널명으로 입장 신청을 했을 때 기존 채널의 인원이 다 찼다면 새로운 채널이 만들어짐과 동시에 입장이 되나요?

그리고 이건 다른 문제인데요
일단 뒤끝 베이스 초기화와 게스트 유저 로그인을 하였고 닉네임도 있는 상태이며 ChatClient의 Update도 잘 호출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위의 문제들을 직접 테스트 해보고 싶은데 서버의 반응이 없어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ChatClient 를 생성해도 잘 생성되었는지 반응도 없고
SendJoinOpenChannel 을 했을 때 인자로 string.empty 를 보내면 확실히 오류가 뜨나 제대로 입력해서 보내면 또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SendChatMessage 함수 역시 인자값이 잘못되었을 땐 오류가 나지만 제대로 보내면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현재 서버에 이상이 있는 건가요? 콘솔에서 입장 인원도 그대로고 메시지가 업데이트되지도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1. Fallback 채널을 활성화해두신 상황이라면 채팅서버 접속 시 바로 모든 폴백 채널들로 자동 입장되어 별도의 입장처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채널 리스트 및 그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3. 네, 맞습니다. 입장하려는 채널의 인원이 다 찼다면 새로운 채널이 만들어지고 입장됩니다.

유사한 문의가 존재하니 아래 게시물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