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뒤끝 채팅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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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채팅 1.3.0 버전 유저 차단 기능에 닉네임으로 차단할 유저 정보를 서버에 넘기는 것으로 보이는데
차단을 하고 나서 추후에 차단 당한 유저가 닉네임 변경을 한다면
유저가 ChatClient.GetBlockGamers();로 차단리스트를 가져올 때 변경된 닉네임으로 가져오는 걸까요?

+ChatClient 초기화에서 아바타와 메타데이터 설정 시 메시지를 송신할 때 따로 보내지 않아도 콜백 함수의 MessageInfo에 있는 데이터로 받아올 수 있는 것이 맞을까요?

또한 채팅서버 초기화 여부 / 오픈 채널과 길드채널 입장 실패 시 에러 콜백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1. 1.3.0 버전부터 차단 유저가 닉네임을 변경하더라도 차단 리스트를 가져올 때 변경된 닉네임으로 가져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아바타와 메타데이터는 메시지 송신 시 콜백함수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채팅서버 초기화는 어떤것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혹 접속 종료상황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채팅 SDK는 자동으로 재접속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에러 콜백 정보는 아래 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 A유저가 채팅 송신 시 호출하는 메소드(SendChatMessage)에 플레이어 정보를 갖는 매개변수가 없는데 내부적으로 서버측에 자신의 ChatClient 정보를 함께 전송하는지에 대한 것으로
위 방법으로 내부적으로 보낸 정보를 답변해주신 것처럼 메세지 수신 콜백에서 message.metadata로 가져오는 로직이 맞는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3. 기존의 뒤끝챗에서 IsChatConnect와 같이 채널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어 있는지 어느 채널에 접속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호출함수)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만약 존재하지 않는다면 평시에는 확인 필요없이 채널 접속이 끊길 시에DISABLED_CHANNEL나 NOT_JOIN_CHANNEL 콜백함수를 통해 확인이 되는 것일까요?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1. 채팅 1.3.0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메시지 정보 클래스가 추가되었으나 개발자 문서내 누락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금일중 개발자 문서 내용은 수정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ublic class MessageInfo
    {
      // 채널 그룹 이름
      public string ChannelGroup = string.Empty;
    
      // 채널 이름
      public string ChannelName = string.Empty;
    
      // 채널 번호
      public UInt64 ChannelNumber = 0;
    
      // 유저 이름
      public string GamerName = string.Empty;
    
      // 아바타 이름
      public string Avatar = string.Empty;
    
      // Language 정보
      public string Language = string.Empty;
    
      // 메타데이터 정보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Metadata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 채팅 인덱스
      public UInt64 Index = 0;
    
      // 채팅 메세지 타입
      public MESSAGE_TYPE MessageType = MESSAGE_TYPE.NORMAL_MESSAGE;
    
      // 채팅 메세지
      public string Message = string.Empty;
    
      // 채팅 시간 정보 (UTC 기준)  yyyy-MM-dd HH:mm:ss  ex) 2020-01-01 00:00:00
      public string Time = string.Empty;
    
      // 메세지 태그
      public string Tag = string.Empty;
    }
    
    public class WhisperMessageInfo
    {
      // 귓속말 인덱스
      public UInt64 Index = 0;
    
      // 귓속말 보낸 유저 이름
      public string FromGamerName = string.Empty;
    
      // 귓속말 보낸 유저 아바타 이름
      public string FromAvatar = string.Empty;
    
      // 귓속말 보낸 유저 Language
      public string FromLanguage = string.Empty;
    
      // 귓속말 보낸 유저 메타데이터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FromMetadata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 귓속말 메세지
      public string Message = string.Empty;
    
      // 귓속말 시간 정보 (UTC 기준)  yyyy-MM-dd HH:mm:ss  ex) 2020-01-01 00:00:00
      public string Time = string.Empty;
    
      // 메세지 태그
      public string Tag = string.Empty;
    }
    
  2. 신규 채팅은 접속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네트워크 연결 감지를 체크하고 있으며, 이에 채팅 서버 접속이 끊어진 경우 자동으로 재접속이 이루어지도록 되어있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유사 문의도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