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급 처리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라이브 서비스 운영 중인 게임에서 일부 던전 밸런스를 재조정하면서,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소급 처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희 게임에서 던전 소탕권 사용 시, 일반적인 정수형 데이터로 기록하는 방식이 아닌, tracking이라는 컬럼에 JSON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JSON 데이터도 파악하여 소급 처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문의 상 소급처리가 어떤 처리를 희망하시는 것인지 알 수 없어 답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처리를 진행하시고자 하는지 공유해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사진과 같이 json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해서 관리하고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유저마다 tracking 컬럼에 DG_C의 DG_G 값을 알아내서 소급처리를 할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뒤끝에서는 해당 값만 확인하여 드리면 되는걸까요?

추후 게임 밸런스 조정 시, 모든 유저들의 해당 정보를 파악한 뒤 소급 처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모든 유저의 정보를 저희 내부에서 전부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뒤끝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모든 유저의 해당 정보를 추출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작업 진행 여부는 내부 논의 후 결정할 예정입니다!

말씀해주신 데이터의 추출 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개발부서의 수동 작업이 필요한 관계로 유료기술지원 비용(30분 기준 5만원)이 발생하며,
기술지원 작업 시간은 약 1시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다음 주 월요일(01월 20일) 오전 10시에 점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점검이 완료되는 오전 11시 기준으로 최근 7일간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DG_G 값의 50%에 해당하는 수치를 추출하여, (소수점 제거)
이를 우편으로 소급 적용해 유저들에게 지급하고자 합니다.

이 작업이 가능할까요?
또한, 저희가 별도로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우편발송 작업까지도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단, 수령한 DG_G 에 따른 유저별로 각각 우편이 발송이 필요한 관계로 안내드린 시간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 및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적으로 조건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최근 7일간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테이블의 update 기록이 최근 7일 이내인 유저를 대상으로 추출해드리면 되는걸까요?

또한 우편발송에 필요한 우편정보 및 지급될 DG_G값에 해당하는 차트 정보 등 또한 사전에 준비하여 공유해 주셔야 하는 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편 제목, 내용, 지급 수령하게될 DG_G값에 해당하는 차트 정보, 만료 기간 등)

안녕하세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기에는 요청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말씀하신 대로 최근 7일 이내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추후 7일 이상 미접속 유저가 복귀할 경우 개별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현재, 모든 유저의 DG_G 값을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각 유저의 PlayerData를 하나씩 열어봐야 해서 작업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몇 가지 요청사항을 전달드립니다.

요청사항

  1. 업데이트 시점 기준으로, 최근 7일 이내 접속한 유저들의 DG_G 값 추출

예를 들어, 1월 20일(월) 오전 11시에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면,
이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7일(1월 13일 ~ 1월 20일 11시)이내 접속한 유저들의 DG_G 값을 추출해주실 수 있을까요?

추출된 유저 별 DG_G 값 정보를 바탕으로 말씀하신 자료를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적은, DG_G 값 소급적용을 하기 위함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단 유저들의 접속 이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해야할 것으로 예상되어,
10시 ~ 11시 점검이 진행된다면, 점검 상태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네, 아직 점검일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5일 내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점검일이 확정되면 이 댓글에 점검 시간을 안내드리는게 편하실까요 !?

네, 일정 확정 후 진행을 위해 점검 시간 공유해주시면 해당 일정에 맞춰 추출 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요일 오전 11시에 점검 예정인데요.
주말에도 데이터 추출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만약 주말에는 데이터 추출이 어렵다면,
이후 평일에 일요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기술지원은 영업일/영업시간 내에만 진행됩니다.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다음주 영업일 중 금주 일요일(19일) 오전 11시의 데이터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7일 이내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DG_G 값을 추출하고 우편으로 소급 적용하는 것과,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같은 작업을 진행할 경우
시간적 및 비용 소모에 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금합니다.

비용 및 시간적 차이가 크게 발생하지 않는다면,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도 진행을 고려해 보고
최종 검토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데이터 추출의 경우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추가로 요청해주실 우편 발송의 경우 발송 대상 유저가 그만큼 늘어나기에 비용 및 시간이 더 많이 발생하는 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2025년 1월 24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업데이트 점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 작업을 요청드립니다.

  1. 점검 시작 시간(오전 11시) 기준,
    update 기록이 최근 7일 이내인 유저를 대상으로 DG_G 값을 추출해 주세요.

  2. 추출된 데이터를 전달받으면 내부적으로 확인 후, 해당 유저들에게 몇 개씩 지급할지 다시 전달드리겠습니다.

  3. 전달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유저들에게 우편을 통해 소급 적용 부탁드립니다.

위 작업 중 1번과 3번에 대해 소요 시간과 비용이 각각 얼마나 청구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안내드린것과 같이 1번 작업의 경우 약 1시간 가량 소요가 예상됩니다.
3번 작업의 경우 발송될 값에 따라 우편이 개별적으로 처리되어야 하기에,
최소 300개 이상의 우편이, 3000명 이상의 유저에게 발송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다소 긴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정보는 발송되어야할 첨부 아이템별로 유저가 확인되어야 하기에 정확하게 시간을 안내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또한 우편 발송으로 해당 값을 지급하기 위해 차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우편 발송에 사용될 차트 및 아이템 정보도 공유 요청드립니다.

차트명 :
아이템 id :
아이템 명 :
item_value :

입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내일(금요일) 오전 11:00 ~ 12:00 사이에 점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점검 시간을 기준으로, 말씀드린 대로 최근 7일 이내 UPDATE 기록이 있는 유저의 DG_G 값을 추출 부탁드립니다.

추출된 데이터 확인 후, 이후 우편 소급적용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