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채팅 채널 접속 등이 동작하나요?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다크스타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어제까지 잘 동작하던 채팅이 금일 오전부터 채널 입장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엔진상의 로그를 확인해보면 채널 조인에 대한 응답도 오지 않고 있는 것 같은데, 채팅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네, 방금 전 별다른 수정하지 않은 채 엔진 상 실행만 한 상태인데 방금 채널 조인에 대한 응답이 이제서 왔습니다. 에디터 상에서만 접속 가능하도록 만들어둔 채널에 방금 입장 가능했습니다만 아직 라이브 중인 게임에선 채널 입장이 여전히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추가 정보 요청드립니다.
현재 어떤 방식으로 언어 정보를 가져와 채널에 접속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접속한 기기의 접속 서버와 언어에 따라 채널을 접속시키고 있습니다.

all-en-1

all 서버에 영어 채널1 인 상태로 접속 하는데
어제까지는 잘 작동하여 원활한 채팅이 이뤄졌으나 금일 오전부터 채팅 메세지가 뜸해지더니 제가 접속해보니 채널에 들어가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채팅 콘솔 상에서 입장한 채널에 닉네임 존재 여부로 확인)

방금 라이브 중인 게임을 재접속하니 안되던 채팅이 동작하는데, 사내 다른 기기는 여전히 먹통입니다. 불안정한건지 작동되다가 안되는 등의 상태인 것 같습니다.

다시 재접속하니 입장이 안되네요… 무슨 문제일까요? 어제는 해당 채널에 800명까진 입장되어 채팅되었었는데 금일은 100명 내외밖에 입장이 안되네요

현재 해당 현상 확인 중에 있으며, 완료되는 대로 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넵 빠른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ll1-en-1

현재 해당 채널명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입장 채널명 오타 및 오류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버명이 오타입니다

all-en-1
all-kr-1
all-ru-1

이런 방식이며, 현재 접속 되었다가 되지 않았다가 테스트 하는 채널은 all-en-1 을 위주로 확인하였습니다.

서버 로그 확인 결과, 채팅 서버 접속 기록은 확인되었으나 SendJoinOpenChannel 함수를 통한 채널 접속 요청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관련 코드 정보를 공유해 주시면, 상세히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음, 코드상으로는

mChatClient.SendJoinOpenChannel(“global”, “all-en-1”);

외엔 OnError 나 OnSuccess가 오기전까진 아무런 호출을 하진 않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유니티 에디터 상으로 금일 오전에 확인해본바로는 보통 ERROR_MESSAGE.DISABLED_CHANNEL 가 응답으로 와서 한번 더 SendJoinOpenChannel 해주는 상태이나 금일은 OnError 자체가 오질 않고 있었습니다.
(로그 출력 확인)

가장 중요한건, 전날 800명 가까이의 유저분들이 접속하여 채팅할때에는 오늘과 같은 이슈는 확인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채팅 입출력이 잘 진행되었었습니다.
(채팅 연동 후 약 8개월 가까이 발생한 적이 없던 이슈인 것 같습니다.)

현재 사내 테스트 기기에서도 채팅 접속이 되어서 메세지를 내려받았다가, 리스트 확인하고 직접 채팅을 입력해보면 전송이 또 안되고, 몇분 후엔 또 갑자기 새로운 메세지들을 내려받아 채팅 리스트가 늘어나서 새로운 메세지를 작성하여 Send하면 또 먹통입니다.

iOS 기기는 재접속하면 즉시 바로 연결이 전혀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내 아이패드 미니로 재접속하면 채널에 즉시 입장이 안되고 있습니다.

채팅쪽 코드상으로는

mChatClient.SendJoinOpenChannel(“global”, “all-en-1”);

외 다른 호출은 전혀 없고, 정상적으로 접속된 경우 유저가 입력한 채팅이 발송되거나 새로운 메세지 수신되면 채팅 내역 리스트를 늘려주는 등의 간단한 핸들링만 처리되고 있습니다. 혹 OnError에서 채널이 Full이라고 응답 올 경우에만 다른 채널로 입장할 수 있도록 SendJoinOpenChannel을 한번 더 호출하고 있습니다.

오전에 확인한 사항으로는

BackendReturnObject response_ = Backend.BMember.CustomLogin(uid_, password_);

으로 로그인하면

response_.IsSuccess()

에서 True를 주고 있습니다. (채팅 채널 접속 불가한 상태에서도)

이후

mChatClient.SendJoinOpenChannel(“global”, “all-en-1”);

을 호출하면

OnSuccess 혹은 OnError 어떤 쪽이든 응답이 와줘야 하는데

아무런 응답없이 멈춰져있는 상태입니다.

개발자님, 현재까지 모니터링한 결과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1.1.0 버전에서는 접속자가 많거나 접속/종료가 많이 이루어질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한 1.2.0 이상의 서버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니, 업데이트를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라이브중인 상태라 업데이트 진행 시 일시적으로 채팅 접속이 차단될 수 있을까요? 점검 여부 확인이 필요하여 문의 드립니다. 더불어 1.2.0 이상 업데이트 시 빌드의 SDK도 교체해야 하는지 함께 문의드립니다.

현재도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추후 점검 일정을 잡으셔서 SDK와 서버 모두 업데이트 진행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