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 시 유저 킥 기능을 위해 실시간 알림을 사용하고자 하는데 실시간 알림 기능의 경우 타 API들과 달리 핸들러를 통해서만 결과가 오고 자체 재연결 기능까지 달려있어서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헷갈려서 문의 드립니다.
Backend.Notification.Connect(); 의 결과가
Backend.Notification.OnAuthorize로 오고
Backend.Notification.DisConnect(); 의 결과는
Backend.Notification.OnDisConnect로 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 실시간 알림은 연결 중에만 오는 것으로 보여 실시간 연결이 현재 정상인지 여부가 필요합니다.
- 실시간 알림 연결에 자체적으로 재연결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연결이 끊어졌을 때, 재연결 성공 시에는 어디로 결과가 오나요?
- 최종적으로 재연결까지 실패할 경우에는 어디로 결과가 오나요? 그리고 이 경우 다시 Backend.Notification.Connect();를 호출해야하나요?
- 연결이 끊어진 상태 및 재연결 중에 온 실시간 알림은 연결 시 다시 오나요? 아니면 그대로 무시되나요?
- 게임이 백그라운드 상태에 있을 때 온 알림은 받을 수 있나요?
- 앱 종료시 Disconnect를 필수로 호출해야 한다고 적혀있는데 크래시나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강제종료 등으로 호출을 못하고 종료되는 불가피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Disconnect를 호출하지 못하고 종료했을 경우의 불이익이 있을까요?
백그라운드 및 네트워크 상태에 따른 실시간 알림 연결 상태의 공백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해야할수도 있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