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로 적합한 게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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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운빨존많겜과 같은 협동 디펜스 게임을 구현중입니다. 각 플레이어가 각자의 존에서 몬스터 웨이브를 막으며 자신말고 다른 유저의 상황도 확인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다른 유저가 각자 몬스터들을 때리면서 Hp나나 공격 모션 이벤트들과 같은 현상이 실시간으로 동기화되서 진행 되어야할텐데 뒤끝 매치에서 실시간 동기화로 이루어지는 게임이 적합한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PvP 컨텐츠의 경우 보통 참여 인원의 동기화만 처리만 하면 되나,
말씀해주신 것과 같은 협동전 컨텐츠를 구성하게 될 경우 관련된 오브젝트(ex:몬스터)의 동기화도 처리해야 해서
작업 난이도가 더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뒤끝매치는 기본적으로 PvP 기반이다 보니 협동전을 할 수 있도록 별도 처리를 구현해야 하므로(ex: 승패결과 처리 및 숨기기) 작업량 증가 및 예외 발생 상황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여 구성해 주셔야 합니다.

뒤끝매치를 통한 구현은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나 위 안내드린 부분들로 인해 개발 난이도는 다소 증가되는 점,
그리고 뒤끝매치는 메시지 중개만을 하고있기에 동기화 처리는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하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