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서버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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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1
  • 프로젝트명 : ProjectPirateCbt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cbt 용으로 원스토어 서버만 구축하려고 하는데 혹시 구글 스토어에 동일한 패키지의 게임이 등록되어있어야 원스토어 서버가 정상 작동하나요?
    안드로이드나 에디터 같은 경로로 테스트할 경우 모두 정상 작동하는데 원스토어에 등록된 빌드를 실행시에 오류가 생기는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추가로 기존 서버를 복제한 상태라 콘솔 인증에서 구글 해쉬 키 값이 다른 패키지의 게임 키 값이 입력되어있는데 빈공간으로 두려해도 수정이 안되는 상태네요. 혹시 연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원스토어 단독 빌드의 경우도 정상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오류 정보를 파악하는것이 우선적으로 필요해 보입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확인하시고 오류 내용에 따라 대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프로젝트 복제를 통해 해시키 정보가 타 정보가 등록되었더라도,
실제 사용하는 빌드의 해시키만 잘 등록되어있다면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빌드의 해시키 정보가 하나도 등록되지 않았다면 확인 후 수정 등록해주시기 바라며,
말씀해주신 수정 관련 문제는 등록된 내역의 삭제 수정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부에 피드백 하겠습니다.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Error Unity Message : bad google_hash, 잘못된 google_hash 입니다

오류는 위와 같이 나고 있습니다.

원스토어 빌드의 해시키 정보를 콘솔 내에 등록한 후 이용하고 계신것이 맞으실까요?

죄송하지만 원스토어 빌드의 해시키를 콘솔 내에 등록하는게 정확히 어떤 내용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원스토어 자체적으로 해시키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 Google 로그인
  • Firebase Authentication
  • Google Play 게임 서비스
  • Google OAuth 2.0 기반 API 사용 시

위 예시와 같이 앱에서 Google API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시키가 필요합니다.

해시키는 다음과 같이 여러 해시키가 생성될 수 있으며,
각 조건에 맞는 해시키가 등록되지 않는다면 말씀해주신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 디버그 키를 이용하여 생성한 debug 해시키
  • keyStore를 등록하여 생성한 release 해시키
  • 스토어 콘솔에 apk 파일 업로드 후 구글의 인증키로 생성된 Signing 해시키

GetGoogleHash 함수를 통해 해시키 정보를 확인하신 후 뒤끝 콘솔에 등록 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질문 드린 것과 같이 구글 스토어와는 별개로 원스토어만 따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그 말씀은 구글 스토어에도 동일한 패키지 게임이 등록되어야한다는게 맞는건가요?

관련하여 DM 드렸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