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채팅 샘플 코드에 대해서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뒤끝 채팅 샘플 프로젝트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뒤끝 채팅을 클라이언트에 적용하려고 하는데,
자세한 사항이 문서에 적혀있지 않아 샘플 프로젝트 코드를 보고 있는데요,

UIChatManager.cs에서

private string CurrentChannelGroup = string.Empty;
private string CurrentChannelName = string.Empty;

에 Empty로 지정이 되었고, 코드 내부에 어디도 값을 넣는 부분이 없는데,

global 채널로 자동으로 지정이 되는 부분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예제 샘플말고도 자세하게 코드를 안내하는 문서가 따로 존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global 채널로 자동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을 문의하신 것이 맞다면,
폴백 채널로 설정된 채널 정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채널 입장 요청을 하지 않더라도 채팅 서버 접속 시, 폴백 채널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채널에 우선적으로 자동 접속이 이루어지니 이점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폴백 설정 채널이 여러개라면, 모든 폴백 채널에 접속되며 자동 접속을 원치 않는 경우 폴백 채널 설정을 해제해주세요.)

또한 개발자 문서 내 제공되는 코드 및 문서 외에는 현재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 문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채널에 접속 인원이 50명 한정이던데,
게임 런칭시 채널은 한개만 만들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Free 요금제는 최대 ccu가 50으로 제한되어 동접자 제한이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채널별 최대 인원 및 전체 서버 기준 동접 가능 인원의 제한이 있으며, 동접 인원의 경우 자동 확장 기능을 통해 추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채널별 최대 접속 인원은 요금제에 따라 제한되기에 하나의 채널로 많은 인원이 접속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요금제를 선택 이용해야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채널별 최대 접속 인원은 최대 5,000으로 제한됩니다.)

채널에 인원이 초과되면 다른 채널들로 이동할 수 있는 api가 있을까요?
존재한다면 어떻게 사용을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