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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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0
  • 에러 코드 : ConnectionError
  • 에러 메시지 : Cannot resolve destination host

위 에러가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 시 프로젝트 정보를 꼭 포함하여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프로젝트 정보를 포함하여, 아래 정보들 확인 요청드립니다.

  • 프로젝트 명
  • 에러가 발생한 함수 정보
  • 뒤끝 펑션 이용 여부
  • 그외에 에러 발생과 관련해 자체 서버나 파이어베이스 등의 사용 여부

넵! 확인 감사합니다.

  • 프로젝트 명 : 픽셀법사키우기(REAL)
  • 에러가 발생한 함수 정보 : Backend.Event.EventList
  • 뒤끝 펑션 이용 여부 : x
  • 그외에 에러 발생과 관련해 자체 서버나 파이어베이스 등의 사용 여부 : 파이어베이스 사용 o

뒤끝 서버 내에서는 해당 오류와 관련한 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타 서비스와 연결된 호출과 관련된 에러가 아닌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재 라이브 중인 프로젝트에서 Backend.Event.EventList를 호출한 후, IsSuccessfalse일 경우 로그를 남기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 결과, 2024-02-07 10:29:35에 한 유저에게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여 로그가 기록되었습니다.

오류 발생 시 수신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StatusCode: 0
  • ErrorCode: ConnectionError
  • Message: Cannot resolve destination h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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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정보로 뒤끝에서도 재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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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확인 감사합니다!

관련하여 재 확인해보았으나, 뒤끝 서버상에서는 해당 함수와 관련한 에러는
2월 7일 11시 4분, 7분경에 발생한 서버 점검에 따른 에러만 확인되며 이외의 기록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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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끊겨서 발생한 에러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네트워크 불안정 상황에서는 HttpRequestException 에러코드의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말씀해주신 에러와 관련해서는 발생 사례나 문의 사례 또한 존재하지 않으며,
내부 에러 로그에서도 일체 확인되지 않아 다른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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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감사합니다 !

내부 에러 로그에서도 확인되지 않는다면, 뒤끝 함수에서 반환하는 정보가 정확히 무엇인지 다시 확인해볼 수 있을까요?

유저들이 남긴 에러 로그를 살펴보니, Backend.Event.EventList 함수뿐만 아니라 다른 함수에서도 간헐적으로 동일한 에러 로그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뒤끝에서 반환하는 Backend.BackendCallback 개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그대로 로그를 남기고 있어, 제가 직접 로그를 수정한 것은 아닙니다.

관련 코드는 아래 첨부한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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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내용 개발부서를 통해 상세 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답변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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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정말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확인 시 UnityWebRequest의 버그로 예상됩니다.
UnityWebRequest 사용에 있어 이슈 보고가 확인되고 있고, 통신 라이브러리 교체가 이루어진 5.12.X 이상 버전에서 일부 발생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스테이터스 코드 0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2~3회 가량 추가 요청을 통해 성공이 요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해 주시는 방향을 권장드립니다.

추가로 사용하고 계신 유니티 버전을 공유해주시면 내부에서도 더욱 정확히 확인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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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1.3.6f1 에서 발생했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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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확인 내용 안내드립니다.

  1. 동시 연결 최대 수
    공식적인 UnityWebRequest의 동시 연결 최대 수가 정해진 것은 없지만 한번에 너무 많은 연결을 할 경우, 정상적으로 API요청이 되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뒤끝 SDK의 함수 및 기타 다른 네트워크 요청을 동시에 요청하는 부분이 있다면 이를 조절하여 일부는 순차처리 하도록 로직을 수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UnityWebRequest 버그
    다양한 Unity버전에서 UnityWebRequest 동작 오류가 보고되고 그에 대한 수정 버전들이 릴리즈가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이슈가 해결된 Unity버전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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