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게임 로직 처리 기능

안녕하세요. 현재 뒤끝 서버를 이용해서 방치형 RPG 키우기 게임 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하는 말이,

길드나 우편같은 부수적인 것들이 아닌 메인 게임에 대한 로직을 처리해주는 기능같은것이

뒤끝서버에 없는 것 같다고 하는데

메인 게임에 대한 것들은 그러면 클라이언트로만 구현시키거나 다른 서버를 사용해야되는 건가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은 클라이언트 개발은 크게 지원하지 않고,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한 데이터들을 보다 손쉽게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거나 이용해 랭킹, 소셜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치형 RPG 게임을 제작하신다면
유저가 재화를 얻거나 이용하는것을 클라이언트에서 구현해야 하지만
뒤끝을 통해 재화를 사용한 흔적 또는 현재 보유한 재화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게 할 수 있다 봐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여 안내드립니다

서버 인증이 필요한 기능은 뒤끝펑션을 이용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뒤끝 펑션 개발자 문서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