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뒤끝 서버를 이용해서 방치형 RPG 키우기 게임 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하는 말이,
길드나 우편같은 부수적인 것들이 아닌 메인 게임에 대한 로직을 처리해주는 기능같은것이
뒤끝서버에 없는 것 같다고 하는데
메인 게임에 대한 것들은 그러면 클라이언트로만 구현시키거나 다른 서버를 사용해야되는 건가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뒤끝 서버를 이용해서 방치형 RPG 키우기 게임 제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하는 말이,
길드나 우편같은 부수적인 것들이 아닌 메인 게임에 대한 로직을 처리해주는 기능같은것이
뒤끝서버에 없는 것 같다고 하는데
메인 게임에 대한 것들은 그러면 클라이언트로만 구현시키거나 다른 서버를 사용해야되는 건가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은 클라이언트 개발은 크게 지원하지 않고,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한 데이터들을 보다 손쉽게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거나 이용해 랭킹, 소셜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치형 RPG 게임을 제작하신다면
유저가 재화를 얻거나 이용하는것을 클라이언트에서 구현해야 하지만
뒤끝을 통해 재화를 사용한 흔적 또는 현재 보유한 재화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게 할 수 있다 봐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여 안내드립니다
서버 인증이 필요한 기능은 뒤끝펑션을 이용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뒤끝 펑션 개발자 문서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