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알림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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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1
  • 프로젝트명 : Fishking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 유니티 버전 : 2022.3.30f1

이전에 문의 드렸던 내용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실시간 알림 기능을 구현중이고, 테스트 결과 유저 이벤트 핸들러 관련 기능은 정상적으로 로그가 찍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콘솔 이벤트 핸들러 관련 기능은 전부 로그가 찍히지 않습니다…

특히, 공지사항을 등록했을 때, (공개상태, 즉시개시) 새로운 공지사항이 등록되었다는 로그가 찍히지 않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수정했을 땐, 새로운 공지사항이 생성되었다는 로그가 찍히고 있습니다.

뒤끝을 초기화 한 후, 실시간 알림 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했고, 관리자 우편과 같은 기능들은 전부 새로운 우편 등록이라는 로그가 찍히고 있습니다.

SDK 버전의 문제인건지, 구현 부분에서 오류가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전에 문의 했을땐, 메인 스레드로 핸드러를 빼서 등록했을 때, 정상적으로 구동되는것을 확인했었습니다.
이번에 메인 스레드에 구현해도, 로그가 찍히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Singleton<BackendManager>
{   
    Queue<Action> mainThreadQueue = new Queue<Action>();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bro}");
            SetHandler();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bro}");
        }
    }

    void Update()
    {
        if(mainThreadQueue != null && mainThreadQueue.Count > 0)
        {
            mainThreadQueue.Dequeue()?.Invoke();
        }
    }

    void OnApplicationQuit()
    {
        //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을 해제한다
        Backend.Notification.DisConnect();
    }

    private void SetHandler()
    {
        //실시간 알림 connect
        Backend.Notification.OnAuthorize = (bool result, string reason) => { //접속은 로그인 시
            Debug.Log("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 시도!");

            //접속 이후 처리
            if(result) 
            {
                Debug.Log("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 성공!");
            } 
            else 
            {
                Debug.Log("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 실패 : 이유 : " + reason);
            }
        };

        //실시간 알림 disconnect
        Backend.Notification.OnDisConnect = (string Reason) => { //해제는 앱 종료 시 and 로그아웃 시
            Debug.Log("해제 이유 : " + Reason);
        };

        //서버 상태 변경될때 호출됨.
        Backend.Notification.OnServerStatusChanged = (ServerStatusType serverStatusType) => {
            Debug.Log(
                $"[OnServerStatusChanged(서버 상태 변경)]\n" +
                $"| ServerStatusType : {serverStatusType}\n"
            );
        };

        // 관리자 우편 발송
        Backend.Notification.OnNewPostCreated = (PostRepeatType postRepeatType, string title, string content, string author) => {
            Debug.Log(
                $"[OnNewPostCreated(새로운 우편 생성)]\n" +
                $"| postRepeatType : {postRepeatType}\n" +
                $"| title : {title}\n" +
                $"| content : {content}\n" +
                $"| author : {author}\n"
            );
        };

        //공지사항 등록
        Backend.Notification.OnNewNoticeCreated = (string title, string content) => {
            Debug.Log(
                $"[OnNewNoticeCreated(새로운 공지사항 생성)]\n" +
                $"| title : {title}\n" +
                $"| content : {content}\n"
            );

            mainThreadQueue.Enqueue( () => 
            {
                Debug.Log("공지사항 생성됨.");
            });
        };
    }
}

수정할때만 핸들러가 호출되는것 같습니다… 등록할 때 핸들러가 호출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문의 내용에 따라 내부에서 공지/이벤트 등록을 시도하여 실시간 알림을 확인해 보았으나 등록/수정 모두 이상 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유해주신 코드를 적용하여서도 확인해 보았으나 이상 없이 알림이 작동하고 있기에 이점 다시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콘솔에서 새로운 공지사항을 등록하면,

Debug.Log(
                $"[OnNewNoticeCreated(새로운 공지사항 생성)]\n" +
                $"| title : {title}\n" +
                $"| content : {content}\n"
            );

            mainThreadQueue.Enqueue( () => 
            {
                Debug.Log("공지사항 생성됨.");
            });

이 로그대로 로그가 찍히고 있는건가요??

여전히 공지사항/이벤트를 수정했을때만, 실시간 알림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유니티 에디터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등록 시 정상 작동중에 있습니다.
image

동의해주신다면 운영하고 계신 프로젝트를 통해 뒤끝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아도 괜찮을까요?
(테스트 과정에서 test001의 계정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운영하고 계신 프로젝트 내 test001 계정을 생성하여 몇 차례 공지사항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으나,
이상없이 작성 즉시 알림이 도착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게임 빌드가 아닌 실시간 알림 코드만을 통해서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스트 진행 당시 녹화된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DM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