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기존 출시했던게임에 뒤끝을 연동했습니다.
하루 사용자수가 100명도 되지않는 작은 규모의 게임인데요.
문제는 쓰기처리량이 정말 말도안되게 많이 발생한다고 나오고있습니다.
게임은 사용자가 접속한다음 25분마다 주기적으로 저장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바로 저장하고싶을때는 즉시 저장이가능하지만 10분 쿨타임을 가집니다.
저장하는 데이터도 모든 정보가아닌 사용자의 레벨과 전투관련 능력치정도로 매우 작은 데이터크기를 가집니다.
근데 오늘 결제정보를 보니 쓰기처리가 106780 건 발생했다고 나오는데 도저히 이해가안되는 수치입니다.
라이브로 설정을 해두고 온라인으로 설정을 해두었는데 혹시 무언가 실수한게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