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처리량이 말도안되게 많이나오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기존 출시했던게임에 뒤끝을 연동했습니다.
하루 사용자수가 100명도 되지않는 작은 규모의 게임인데요.
문제는 쓰기처리량이 정말 말도안되게 많이 발생한다고 나오고있습니다.

게임은 사용자가 접속한다음 25분마다 주기적으로 저장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바로 저장하고싶을때는 즉시 저장이가능하지만 10분 쿨타임을 가집니다.

저장하는 데이터도 모든 정보가아닌 사용자의 레벨과 전투관련 능력치정도로 매우 작은 데이터크기를 가집니다.
근데 오늘 결제정보를 보니 쓰기처리가 106780 건 발생했다고 나오는데 도저히 이해가안되는 수치입니다.
라이브로 설정을 해두고 온라인으로 설정을 해두었는데 혹시 무언가 실수한게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쓰기 처리량 관련하여 담당자를 통해 확인 중에 있습니다.
확인이 완료되는 대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쓰기 처리량 관련 확인이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쓰기 처리량은 정상으로 확인됩니다.
트랜잭션 사용시 더 발생할 수 있고 쓰기처리 횟수가 아닌, 처리량으로 계산되기에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update가 한번만 호출되더라도 처리량은 1이상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06,780의 수치 또한 횟수가 아닌 쓰기 처리량이며 요금으로 환산시
106,780 x 0.002원 = 약 213.56원 이 발생되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실버/골드패스 요금제는 DB요금 10만원이 무료 제공됩니다.)

DB요금 및 쓰기처리에 관련한 내용은 아래 개발자 문서를 통해 상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테이블을 적은 데이터들로 여러개로 나누었고
a테이블 ,b테이블 ,c테이블을 트랜잭션을통해
한번의 함수호출로 값을 바꾼다면 처리량이 1이아닌 1이상이 발생할수 있다는건가요 ?
그리고 뭔가 좀이상한게 db처리비용에 보면 96KB를 저장, 수정, 삭제할 때 사용하는 쓰기 처리량은 96입니다.
이렇게되어있는데 다합쳐서 int값 10개정도를 바꾸는거고 1kb도 안될거같은데
어떻게 처리량이 계산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게임의 모든정보를 저장하는게아닌
데이터가 많은것들 (인벤토리, 창고, 스킬정보 등) 대부분의 것들은 로컬에 저장하고
데이터가 아주 적은것들 케릭터의 전투력수치, 장비아이템의 인덱스정도만 DB로 저장하고 쓰는데
처리량이 많다는건 뭔가 이상합니다 ㅠ

int 값 10개의 데이터만이 변경된다면 40바이트 만큼 쓰기를 사용하기에 1 쓰기 처리가 발생합니다.

개발자님께서 보내는 데이터를 확인해보니
데이터를 쓰고 변경하는데 있어 단순히 int 값만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string 데이터, int 배열 등 한꺼번에 처리되며 지금과 같은 처리량이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한번의 함수 호출로 데이터 처리량은 1 이상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하 이해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