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관련 질문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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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0
  • 프로젝트명 : 검은가면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우선 제가 백엔드지식이 없어서 설명이조금 이상할수는있습니다…
뱀파이어서바이벌장르의 싱글플레이 + 비동기멀티 정도로 프로젝트 개발하다가
아무래도 실시간 멀티가 필요할꺼같아서 포톤서버를 작업하려고했는데요

뒤끝에서 이번에 곧 월드가 나오는거같은데 만약 제가 원하는기능들로 구현이 가능하면
굳이 포톤서버를 사용하지않고 뒤끝을 사용하려고 문의드립니다.

장르 : 뱀파이어서바이벌 + 디펜스

플레이인원 : 2 ~ 4인

플레이방식 : 탕탕특공대 / 뱀파이어서바이벌같은 서바이벌류에 더해,
플레이어들끼리 협동해서 가운데 구조물을 지키는 방식으로 작업하려고합니다.

주요동기화할 데이터

  • 플레이어관련데이터 인풋움직임위치,습득한스킬이나 스텟등
  • 몬스터관련데이터 몬스터스텟, 몬스터트랜스폼정보 등 AI네비 패스파인딩 이동정보
  • 이외에도 게임타이머, 지켜야할구조물체력등

*비슷한 구조를가진 게임인 "the spell Brigade"의 플레이영상

유저끼리 각각 클라이언트-호스트로 나누거나
서버에서 룸?을 할당받아 개별룸에 플레이할사람끼리 입장하는방식등이
가능한건지

아니면 mmo처럼 큰 단일서버 월드에 접속형태만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SDK문서보면 지속형서버라고써있어서 mmo용인거같긴한데 혹시가능한가싶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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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전통적인 룸 기반 서비스와는 접근 방식이 다르지만,
현재 월드는 매치&룸 기능이 제공되지는 않기에 월드 내에서 가상 룸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인스턴스 영역을 활용하여
말씀하신 뱀서류 게임 기반의 협동전 게임 구현하고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뒤끝 월드 서비스는 MMO와 같은 대규모 단일 월드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룸 기반 게임을 구현할 경우 서버 자원 사용량과 비용 측면에서 전통적인 룸 서비스보다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게임의 규모와 예상 CCU에 따라 적절한 설계를 통해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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