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요금제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sdk 5.16.1, 채팅 1.3.0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1. 예전 문의에서 채팅 fallback 채널에서 최대 인원이 되었을 경우 새로운 채널을 번호 순으로 자동 생성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현재 최대 인원이 되어도 새로운 채널이 생성되지 않는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위 내용대로 자동으로 생성 되는게 맞나요?
    아니면 제가 임의로 채널을 생성 해서 접속 로직을 적용해야하는건가요?

  2.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한 채널의 최대 인원이 변경되는데, 총 채널 접속 가능 수에 대한 인원 인가요? 아니면 한 채널의 최대 인원만 설정 되는 건가요? 예를 들어서 최대 인원이 50일 때 채널을 2개 생성했을 경우 총 채널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인원이 100 명인가요? 아니면 채널 개수에 상관 없이 50 명까지만 접속 되는 건가요?

현재 요금제를 변경 한 후 1번의 fallback 채널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 확인 됐습니다.
그렇다면 2번의 내용처럼 최대 인원 수에 맞게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건가요?
최대 인원이 50이면 채널 개수에 상관 없이 총 50명만 접속 가능 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요금제를 통해 설정하는 ccu는 채팅서버 최대 접속 인원이자, 채널 최대 정원을 설정할 수 있는 수 입니다.

예를들어 비즈니스 200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채팅 서버의 최대 접속 인원은 200명입니다.
이 때 200명을 초과하는 인원은 채팅서버에 접속할 수 없으며 채널당 최대 정원은 2~2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픈 타입 채팅 채널이 최대 정원이 50이라면, 정원인 50명을 초과할 때마다 새로운 채널이 생성되게 됩니다.
프라이빗 채널은 허용된 인원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채널이 자동으로 추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만약 최대 ccu 자동 확장 기능을 설정해 두셨다면, 200명을 초과하는 인원도 서버 접속이 가능해지며,
초과 입장한 시간이 계산되어 요금이 추가 발생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