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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6.0
  • 프로젝트명 : 신령사 키우기 Dev
  • 챗 버전: 1.3.0

안녕하세요. 신령사 키우기를 운영하고 있는 두드림게임즈 입니다.
채팅 그룹 및 채널 확장 중 아래 현상을 발견했는데 정상 작동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4개의 그룹을 만들고 그 중 3개의 그룹에서 fallback 채널을 1개씩 가지고 있을 때 OnJoinChannel 콜백이 fallback 채널 수 만큼 호출이 됩니다. 즉 3개의 fallback 채널이 있으므로 각 ChannelInfo 가 파라미터로 들어오면서 3번 호출이 되고 있습니다.

  2. 그리고 chatClient.SendJoinOpenChannel(channelGroup, channelName) 함수를 호출하면 해당 그룹의 fallback 채널로만 조인이 됩니다. 만약 해당 그룹에 fallback 채널이 없을 경우 콜백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위 현상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의 채팅 기능은 여러 채널에 동시 접속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llback 채널의 경우 채팅 서버 접속과 함께 자동 접속이 이루어지기에,
3개의 채널이 설정되어 있다면 각 채널 입장에 따라 OnJoinChannel 콜백이 발생합니다.

chatClient.SendJoinOpenChannel(channelGroup, channelName) 는 채널 그룹, 채널 이름 입력 정보에 따라 해당 채널로 접속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단, ChatClient = new ChatClient(… 을 할당 하시고 바로 SendJoinOpenChannel 을 호출 하신 경우 커넥션 처리 레이턴시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입장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폴백 채널(자동으로 접속 되는 채널)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OnJoinChannel 에서 폴백 채널 접속이 이루어지면 이후에 SendJoinOpenChannel 을 호출하도록 구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폴백 채널(자동으로 접속 되는 채널)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OnError 에서 DISABLED_CHANNEL 에러 메세지를 받고 나서 SendJoinOpenChannel 을 호출해 주시면 됩니다.

그룹을 관리할 수 있는데 다른 그룹의 fallback 채널까지 자동 접속 되는거군요. 동시 접속 지원은 좋은 기능이겠지만 수동으로 동시 접속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국가별로 그룹을 관리할 때 굳이 다른 국가의 그룹의 채널에 자동적으로 접속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답변 주신 사항 참고 하여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이 수동으로 동시접속도 가능합니다.
단 fallback 채널이 기본 접속이 이루어지도록 설정이 이루어지는 기능이기에,
필요에 따라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그룹별로 fallback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해당 그룹의 fallback으로만 접속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건의 드렸습니다. 좋은 오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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