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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0
  • 에러 코드 : connection error
  • 에러 메시지 : cannot resolve destination host

안녕하세요.
오늘 한 유저로부터 지속적인 에러발생으로 인해 30분전으로 데이터가 롤백되었다는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혹시 위의 에러가 어떤상황에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이 유저가 이전에도 네트워크가 끊기거나 하는 등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못한것 같은데 이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에러는UnityWebRequest의 버그로 인한 발생일 수있습니다.
UnityWebRequest 사용에 있어 이슈 보고가 확인되고 있고, 통신 라이브러리 교체가 이루어진 5.12.X 이상 버전에서 일부 발생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스테이터스 코드 0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2~3회 가량 추가 요청을 통해 성공이 요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해 주시는 방향을 권장드리며, 아래 동일 문의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니티 버전은 21.3.40 사용중입니다.
에러 발생한 곳이 이 코드 내부인 것으로 보이는데 제가 알리고 저 코드가 이미 3번의 에러 콜백처리가 되있는 것으로 아는데 추가 처리를 더 해야할까요?

    if (bro.IsServerError() || bro.IsClientRequestFailError() || bro.GetMessage().Contains("signature"))
    {
        string errCode = bro.GetErrorCode();
        string statusCode = bro.GetStatusCode();
        string msg = bro.GetMessage();
        string context = string.Format("errCode : {0}\nstatusCode : {1}\nmsg : {2}", errCode, statusCode, msg);
        ShowErrPopup(context);
    }

추가 확인 결과,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서버에 요청 자체가 전달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경우, 서버와 Connection 자체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어떠한 요청이나 응답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연결된 네트워크에 방화벽 설정이 있는 경우
  • DNS 설정 등 접속한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 에러 발생 시에는 유저에게 네트워크 상태가 원활하지 않음을 팝업을 통해 안내한 후,
연결 재시도 또는 게임 종료 등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면 팝업을 띄우도록 했는데 해당 경우도 처리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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