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 로그 누락 현상과 관련하여 추가 정보 공유를 드립니다.
우선, 문제의 로그는 뒤끝 펑션에서 호출되는 통합 재화 처리 메서드 내에 삽입되어 있으며, 저희 게임의 재화 증/감소 처리는 해당 펑션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즉, 모든 재화의 변화는 이 통합 메서드를 통해서만 발생하며, 해당 위치에 로그가 반드시 찍히도록 설정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현재 재화 관련 로그의 포맷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KEY: "USE" 혹은 "GET" 등 string 형태로 저장
-
CURRENT_ITEMS: 유저의 현재 재화 상태를 딕셔너리 형태로 저장
-
ITEMS: 변화된 재화 항목을 리스트 형태로 저장
문제가 되는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미션 보상 수령 시 펑션을 통해 보상이 지급되는 구조인데,
미션 완료 로그는 정상적으로 찍히고, 실제로 보상이 지급되어 재화 수량이 변하며 그로 인해 통합 재화 처리 메서드에 진입한 것이 명확함에도, 해당 시점에 item_integrated_V2 로그가 남지 않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으로는 로그 기록 자체가 누락된 것으로밖에 판단되지 않으며, 혹시 펑션 호출 또는 로그 시스템 레벨에서 누락이 발생할 수 있는 케이스가 있을지 검토 요청드립니다.
우선… 저희측에서는 로그 작성 실패시 1번 더 시도하고 실패할 경우 로그 작성 실패 로그를 작성하는 로직을 추가로 적용하려고 합니다.
혹시 뒤끝측에서 item_integrated_V2 로그 작성 실패가 있었는지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실제로 위와 똑같은 사례로 실패한 유저 UUID도 확보가 된 상태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URRENT_ITEMS": {
"102" : {"c": 10, "h_a": 950, "h_u": 0, "id": 102},
"10005": {"c": 36, "h_a": 36, "h_u": 0, "id": 10005}
},
"ITEMS": [ {"c": 50, "id": 102, "other": "", "vip": false} ],
"KEY": "G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