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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5.16.3
- 프로젝트명 : Catch & Match Dev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뒤끝에서 제공하는 토큰 로그인, 게스트 로그인, 페데레이션(페이스북) 로그인 과정에 대한 문의가 있어 글을 남깁니다.
로그인은 처음에 무조건 게스트 로그인을 사용하며, 설정에서 유저가 원할 때 연동할 수 있고, 그 전까지는 게스트 상태로 플레이하는 형태입니다.
페데레이션 로그인이나 뒤끝의 id/pw 를 필수적으로 거쳐야 게임을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로그인 프로세스를 다음과 같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액세스 토큰을 확인해서 : Backend.BMember.GetAccessToken()
- 없으면 게스트 로그인 : Backend.BMember.GuestLogin()
- 있으면 토큰 로그인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토큰 로그인이 실패하면 로컬에 저장된 페이스북 토큰이 있는지 확인
- 있으면 페데레이션 로그인
- 없으면 게스트 로그인
이와 같은 시나리오로 구성하고 있는데 올바른 사용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로그인 과정에서 401 에러를 만나는 케이스가 몇 가지가 있는 것 같은데,
존재하지 않는 아이디의 경우(로컬데이터가 변조된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customId, 잘못된 customId 입니다
게스트 계정을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변경한 후 게스트 로그인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customId, 잘못된 customId 입니다
다른 기기로 로그인 하여 refresh_token이 만료된 경우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refreshToken, 잘못된 refreshToken 입니다
이 경우들을 확실히 구분하고 싶은데, 무엇으로 확인해야 할까요?
모두 401 에 BadUnauthorizedException 이라서 무엇으로 구분할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