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롤백 현상 이유 및 특정유저 롤백요청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해당유저가 어떠한 이유로, 전체 롤백이 아닌 일부 로비 데이터만 초기화 된 상황입니다.
해당 유저만 이 증상을 보였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유저 UUID >
유저 아이디 >

그리고 해당 시간으로 롤백 요청드립니다. [ 05/13 오후 12시 59분으로 롤백 요청 ]
그리고 추가로 유저가 현재 접속중이면 적용이 안되니, 롤백 데이터도 메일로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정보만으로는 확인 및 안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정보와 함께 초기화가 이루어진 데이터에 대한 테이블 및 컬럼 상세 정보를 함께 요청드립니다.
(롤백데이터 메일 요청의 경우 작성해주신 메일로 데이터 전달을 요청해주시는 것이 맞으실까요? 만약 맞다면 해당 메일로 전달 제공이 아닌 커뮤니티 내 DM을 통해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메일 전송이 필요한 경우 뒤끝 계정의 메일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겨주신 문의글 상 일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삭제하였습니다.

넵 맞습니다. 로그에 누락된 부분이라서 혹시 유저가 롤백이 재대로 진행이 안된다면 제 선에서 다시 진행하려구요

프로젝트 이름 : 슬라임 랜덤보따리 디펜스
테이블 : playerInfo

변경된 컬럼은 regiFightClass 이고,
나머지는 컬럼은 그대로 이고 이 부분만 변경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겪지 못한 상황이라서 클라이언트 문제라고 생각하기 어렵긴 한데요!
추적 가능한 부분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치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그리고 해당 시간으로 롤백 요청드립니다. [ 05/13 오후 12시 59분으로 롤백 요청 ]
그리고 추가로 유저가 현재 접속중이면 적용이 안되니, 롤백 데이터도 메일로 요청드립니다.

해당 테이블 내용 전부 롤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저가 13일 해당 컬럼에 대한 요청을 진행한 내역을 확인해 dm으로 전달드렸습니다.
초기화 시점으로 예상되는 데이터가 확인되나 정확한 확인 대응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작업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전달드린 데이터 중 2025-05-13 04:19:56.413000 UTC 요청까지 정상적으로 진행된 후
1초 가량 뒤 이어진 2025-05-13 04:19:56.441000 UTC 요청에서 데이터가 급격히 변화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요청내역은 서버상에서 어떠한 수정 작업도 이루어지지 않은
클라이언트를 통한 요청 데이터를 그대로 전달해드린 내용입니다.

두 요청 사이에는 어떠한 추가 요청도 존재하지 않으며,
해당 유저의 경우 서버로의 요청에 있어 에러 또한 발생한 이력이 전혀 확인되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 상 요청되어온 데이터 자체가 초기화 데이터로 전달되어 온 것으로 확인되니 DM 통해 전달해드린 데이터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