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등급 관련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무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길드명:
계정:
등급:

길드의 등급에 따라 주간 보상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위 붉은무사 계정에서 주간 보상이 길드마스터 기준이 아닌 일반 길드원 기준으로 지급되었습니다.
붉은무사 계정은 이전에 길드마스터로 등급 변경을 받은 계정입니다.

콘솔에서는 해당 계정의 등급이 정상적으로 '길드마스터’로 표시되고 있으나,
혹시 등급 이전 이후 등급 확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주간 보상 처리가,
자신의 길드 권한(등급) 을 조회한 후 클라이언트에서 자체적으로 보상을 지급하도록 하는게 맞으실까요?

아네 맞습니다

길드원 보상과 길드마스터 보상이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길드마스터를 이전 받은 계정에서 간혹 길드원 보상으로 처리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쪽에서 로직을 검토 중이며, 동시에 서버 측에서 ‘’ 계정의 길드 등급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본문에 길드명과 계정이 누락되어 추가했습니다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작성해주신 내용 상 유저 및 길드 정보는 정보 보호를 위해 삭제 조치 하였습니다.

확인 시 길드 메타/굿즈 변경을 비롯한 기타 길드 정보 변경이
같은 길드원들의 요청으로 동시 혹은 짧은시간 내 처리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내부처리에 트랜잭션 에러가 발생하며 일시적으로 권한 정보를 정상적으로 불러오지 못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관련하여서는 권한 정보와 관련한 처리가 독립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픽스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관련 내용은 픽스 업데이트 후 재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몇 가지 질문사항이 있습니다

  1. 위 트랜잭션 에러는 길드 등급 변경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맞을까요
    1-1. 해당 이슈는 길드마스터로 등급이 변경된 계정에서만 발생하는 건지, 일반 길드원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발생하는 정확한 경로 및 예시)

  2. 매주마다 유저의 길드 등급을 확인하여 길드마스터/길드원을 구분하여 보상을 처리하고 있는데, 클라이언트에서 임시로 대응 가능한 보완 방법이 있을까요
    2-1. 또는 문제가 발생한 계정 정보를 전달하면, 서버측에서 길드 등급 조회에 오류가 없도록 처리해주실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3. 문제가 발생한 길드마스터 유저의 정보를 전달드릴 경우, 해당 계정에서 잘못된 등급으로 조회된 로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지
    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대략적인 빈도 정보가 있을까요
    ( 해당 내용이 확인 가능하다면, 유저에게 보상 처리 시 참고하고자 합니다 )

감사합니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 정보 확인 요청드립니다.
정확한 조회/지급 과정을 알 수 있을까요?
예를들어 UI상 보상 수령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등급을 조회하고 그에따른 보상이 지급되도록 구성이 되어있는걸까요?

유저가 로비 화면으로 이동할 때 주간이 변경되었을 경우,
길드 등급 정보를 조회한 뒤 해당 등급에 맞는 보상 UI를 표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저의 길드 주간 보상 UI에 표시된 등급이 실제 등급과 다르게 되어 확인이 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사례입니다)

image

상세 확인 과정에서 원인이 다른 문제일 수 있는 상황으로 확인되어,
필요 정보를 위해 DM 드렸습니다.
DM 확인 후 회신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