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차기작에 서버를 사용한 게임을 만들어볼려고하는데요.
저희 회사에 서버프로그래머가 없어 차기작에 들어갈 서버 기능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구현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아직 정확한 기획은 나오지 않았지만 기능 중 핵심은 아래 4가지 입니다.
1.로그인(닉네임)
2.PvP(비동기)
3.랭킹(비실시간)
4.채팅
게임 규모는 “원시인형님 키우기” 같은 정도입니다.(로그인, pvp, 랭킹, 채팅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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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뒤끝서버를 사용하는 회사중에 저희처럼 서버프로그래머 없이 뒤끝서버에서 서포트를 받아
게임구현 및 서비스 진행중인 회사가 있나요? -
서버전문가 없어도 서비스할 수준의 구현이 가능할지? 혹은 지원받아 가능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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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저 4가지 기능을 게임에 적용한다고 하면 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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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적용하는 시점은 처음 기획단계에서 부터 해야하는지 뒤에 추가로 넣어도 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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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서버와의 통신이 언제 어떤 데이터를 주고받느냐이고, 그에따른 비용이
얼마나 나오냐 인데요. 이런부분에 대해서도 서포트 가능한지 궁금합니다.(패킷 최적화, 통신 시점 등) -
인앱 기능이 있기때문에 게임내 재화 어뷰징에 대한 서포트 받을수 있을까요?
질문이 좀 많았는데 차기작 서버 적용시 꼭 필요한 정보라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