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알림 핸들러 중, 서버상태 변경 핸들러 사용에 질문있습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7.1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서버 상태 변경될때 호출됨.
        Backend.Notification.OnServerStatusChanged = (ServerStatusType serverStatusType) =>
        {
            if (serverStatusType == ServerStatusType.Maintenance)
            {
                Debug.Log("서버 점검중");
                Test();
                Debug.Log($"서버 점검중입니다.");
            }
            else if (serverStatusType == ServerStatusType.Offline)
            {
                Debug.Log($"서버가 닫혔습니다.");
            }
            else
            {
                Debug.Log($"서버가 정상입니다.");
            }
        };

        private void Test()
        {
             Debug.Log("Test1");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Debug.Log("Test2");
         }

이 상태에서 실행 후, 서버 변경을 하면, 핸들러는 정상적으로 수신되지만,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이 코드를 실행하지 않고 바로 종료가 됩니다.

지금 코드 상으로 콘솔을 점검중으로 바꿨을 때, 흐름은
서버점검중 -> Test1 -> 오브젝트 열기 -> Test2 -> 서버점검중입니다.
이렇게 되어야하지만 오브젝트 열기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오브젝트 열기를 제거하면, 모든 로그가 정상적으로 찍히고 있습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핸들러 내부에서 실행할 코드를 backend에서 제공하는 mainThreadQueue.Enqueue( 하니깐 정상작동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