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출시 이후 그룹 기능을 사용하여 그룹을 100개단위로 만들 예정인데
대량의 그룹을 추가함에 있어서 리더보드와 길드등 뒤끝 요금과 관련하여 잠재적인 문제가 있을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
출시 이후 전략은 많은 그룹을 미리 생성하고, config에 있는 최대 인원을 확인하여 그룹의 최대인원이 차면 다음 비어있는 그룹으로 들어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미리 그룹을 생성하면 불러올때마다 100개 혹은 그 이상으로 리스트가 로드될것 같은데 비용적으로 큰 문제가 없을까요?
-
여러 그룹이 만들어지면 리더보드의 주간보상등 스케줄링이 다수 돌아갈것으로 예상되는데, 비용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될 부분이 있을까요?
-
이외에도 다량의 그룹을 운영할때 생기는 잠재적인 문제점이나 비용이 과하게 나올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미리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그룹 기능 출시 이후 처음 이 기능을 활용하여 출시하려다보니 질문이 길어졌습니다.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