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구현하면 될지 문의 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제작 중인 게임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1. 추천을 받은 사용자는 추천수가 1씩 증가
  2. 사용자가 받은 추천 수에 따라 랭킹 표시 (1등부터 n등까지)
  3. 랭킹에 오른 사용자의 아이디? 닉네임? 을 터치하면 사용자의 정보를 볼 수 있음.
  4. 일주일 후 랭킹 초기화하여 다시 추천수가 0으로 시작. 추천수가 0인 사람은 랭킹에 집계되지 않음)

기존의 랭킹은 초기화가 되지 않아 사용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구현 가능한 기능일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리더보드 순위 갱신의 경우, 자신이 직접 요청을 진행해야하기에
추천이 이루어질때마다 실시간으로 리더보드에 반영하는 것은 불가할 것으로 보이며,
리더보드의 경우 private 테이블을 사용해야하기에 다른 유저들이 추천한 내역을 리더보드에 사용되는 테이블에 직접 수정해주는것도 불가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만약 구성한다면

  1. A 유저가 B 유저를 추천할 때 특정 테이블 및 컬럼에 연산 기능을 통해 1을 더해주고, (여러 유저가 동시간에 요청하여 누락되는 등의 상황을 막기위해 일반 게임정보수정이 아닌 연산 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2. B 유저는 일정 시간마다 해당 정보를 통해 리더보드를 갱신하는 식으로 처리가 되어야합니다. (2개의 테이블 구성이 필요)
  3. 리더보드 순위 조회 시 유저 정보들이 리턴되기에 해당 정보를 통해 원하는 유저 정보를 조회하도록 구성하면 됩니다.(보상이 존재하는 리더보드만 초기화 가능)
  4. 주간 리더보드를 구성하면서 집계 필드 초기화를 활성화하면 매주 정산과 함께 초기화 가능합니다.
    단 실제 유저들이 추천을 하는 테이블의 컬럼은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기에, 적절한 구성을 통해 해당 정보도 초기화 되도록 구성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