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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스템메세지 구현방법에 대해서 여쭤보려고 문의드립니다.
강화성공이나, 전설급 아이템 제작 등이 성공하면, 유저 전체가 볼 수있는 시스템메세지를 띄우려고 하는데,
관리자메세지를 클라이언트부에서 코드로 구현하여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방법을 몰라 처음에는 큐에다가 성공 메세지들을 저장했다가, 채팅창이 열리면 한번에 큐에서 꺼내서 채팅을 보내는 식으로 구현해봤는데, 유저가 채팅창을 열지않으면 시스템메세지를 보내지 않는 데다가, SPAM 에러를 리턴하여 모든 메세지를 띄우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채팅매니저를 구현하여 상시연결상태로 두기엔 유저가 100명 연결 한정이라, 100명이상이 연결 되었을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것 같아 좋은 구현방법이 아니어서 문의드립니다.
다른 방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