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션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앨리스_Liv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펑션 0.5.0에서 1.0.0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그런데 평소 0.5.0 하고 성능차이가 있을 수 있을까요?
몇명 유저들로 부터 응답속도가 느려졌다는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펑션에 사용되는 Base버전이 5.9.6에서 5.17.0으로 변경되었기에 내부 호출 로직도 변경된 것들이 있어 영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그 부분은 미미합니다.
그보다도 증가한 base 라이브러리 용량, 호출 빈도 변화로 인한 콜드 스타트 발생, 호출하는 함수에 대한 응답데이터(유저데이터)량 증가등이 더 큰 영향을 줍니다.

실행 환경에 다른 변화가 없는지 체크 부탁드리며, 다른 변화가 없는데도 응답속도가 크게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월 12일에 펑션 1.0.0 업데이트 적용하였습니다.
그런데 12일 부터 펑션 사용시간이 2배로 늘어난 상태인데 확인좀 부탁 드립니다.


다음 안내드리는 내용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12일 업데이트에서 Base의 신규 기능 사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된 로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요청드립니다.
  2. 로직이 동일한데 단순히 펑션을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느리게 처리되 경우라면 해당 펑션 로직의 공유를 요청드립니다.
  3. 신규버전에 async/await 처리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는데, 펑션 템플릿을 생성하면 내부에 샘플로 아래 로직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await Task.Delay(100);
    
    해당 로직은 100ms를 대기하는 것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워야 하는 코드입니다.
    이 부분도 혹시 사용하지 않는데 남겨져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2가지 로직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 차트 정보를 사용할때만 각각 가져오는 기능을 한번에 모두 가져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6일 펑션 스타트가 느려져서 코드원복

  • 유저 게임정보을 사용할때 각각 가져오는 기능을 펑션이 호출이 될때 기본 게임정보 3개 우선 가져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 await Task.Delay(100);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흠 원인이 분명하지 않다면 현재 코드를 다시 0.5.0으로 바꾸고 상태를 봐야 할것 같네요;;;

6월 12일 펑션 1.0.0으로 업데이트 이후 사용 시간이 정상적이지 않은 현상이 발생이 되어
6월 19일 12시 30분에 0.5.0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고 다시 배포하였습니다.
버전 변경으로 수정해야 하는 부분 말고 기능적인 코드는 동일합니다.

12일 ~ 19일까지 사용시간이 정상적이지 않는 부분에 대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하여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