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요금제 변경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6월말에 채팅 요금제가 개편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현재 사용하는 채팅 요금제를 다음 달에 300으로 다시 전환 하려고합니다.
이때 이전 요금제로 전환되는 것인지 바뀌는 요금제로 전환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또 초과 트래픽 외에 추가 CCU에 의한 요금 측정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채팅 요금제는 변경을 진행한 시점(일자)을 기준으로 해당 요금이 일할 적용됩니다.
요금제 개편이 이루어지는 30일 전까지 변경하시는 경우 변경 전 요금을 기준으로 적용이 이루어지며,
30일 이후 변경을 진행하시는 경우 새로운 요금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현재 비즈니스 200 요금 (월 15,800원) 사용 중 29일 비즈니스 300 요금(월 31,800원)으로 변경한다면 남은 29일, 30일 요금만 변경한 요금으로 일할 적용되어,
(15,800 / 30 * 28) + (31,800 / 30 * 2) 의 기본 요금이 발생되며,
30일 개편 이후 변경을 하신다면 프로 200 혹은 프로 500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변경 시점부터 해당 요금이 일할 적용됩니다.
(다음달에 변경하신다면 변경된 신규 요금제 기준으로만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로 문의주신 추가 ccu 발생에 따른 요금은
현재와 동일하게 ccu 자동 확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요금제 이상의 ccu가 발생하는 경우는 확장된 시간(초) 기준만큼 기본요금이 일할 계산되어 발생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