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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모바일에만 백엔드 초기화가 오류나서
실패 : statuscode : 409
errorcode: InitializeFail message : hashString is empty
초기화는 백엔드 매니저 스크립트에서 하고 있습니다

커스텀 로그인을 구현했는데요
유니티에서는 잘 되는데
릴리즈로 빌드해서 모바일 게임 구동하면 이 오류가 납니다.
핸드폰은 갤럭시 울트라 23 입니다

앱스토어에 올리려면 aab 파일로 올려야 하더라구요
aab파일은 릴리즈로 빌드를 해야해서 문의 드립니다

해시키 추출하는 유튜브 영상 보고서
모바일에서 빌드해서 해시키 넣어봤고
ssh1 앱서명, 업로드로 만드는 해시키도 다 넣어봤는데
계속 오류가 떠요

그리고 저는 progaurd-user도 안 쓰는 것 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_ _)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플레이어 설정] 창(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을 열고 Android를 선택
  2. Publishing Settings 섹션의 Minify

유니티의 위 경로에서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G_4020

확인 부탁드립니다

설정에 적용된 바와 같이 프로가드가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바로 위의 Custom Proguard File 을 체크한 후(체크 시 파일이 생성되며 경로가 표시됩니다.),
해당 경로의 파일에 뒤끝 SDK의 패키지 명을 Proguard의 예외 리스트에 예외 처리 등록하신 후 다시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어떤 걸 보고 프로가드가 적용된 거를 알 수가 있나요??

minify 의 체크박스를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Release 빌드에 적용이 되어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네! 감사합니다!
집에와서 체크하고 예외처리 해보니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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