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로 게임 데이터 갱신시 비용측정 차이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 Update와 같은 게임정보관련 기능 호출시마다 비용이 측정된다고 알고 있는데 어디에서 Update시에 변경된 내용을 확인후 변경된 데이터만 수정하기 때문에 Update를 호출해도 변경된 데이터가 있는 부분에만 요금이 측정된다고 들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맞다면 Update를 자주 호출했을때 변경된 데이터가 없다면 비용이 안나가는건지도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Update 요청에 대해서는 데이터의 변경 내용에 관계없이, 해당 row의 전체 데이터 크기만큼 비용이 발생됩니다.
또한 저장되는 모든 데이터는 인덱스와 인증 정보 등(updateAt, inDate, gamer_id등) 이 추가되며
가이드에 안내된 것과 같이 row당 약 200바이트가 증가하여 처리량이 발생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DB 이용 가이드를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