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9.3
- 프로젝트명 : 땅파서 돈벌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문제 상황
- 게임 레벨(씬) 변경될 때마다 Update 비동기 처리(게임 데이터 저장)을 수행합니다.
- 저장되는 데이터 중 부분 누락됩니다.
스크린샷에 대해 설명드리면, Long 데이터 Gold가 클라이언트의 값과 Backend 서버에 저장되는 값이 서로 다릅니다. 가끔 1값 만큼 차이나긴 하지만, 심한 경우 0으로 초기화됩니다.
혹시 Instruction 실행 관점으로 살펴볼 때, 비동기라 Race Condition이 일어나기 때문인가요?
이유를 모르겠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