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콘솔상의 그룹 UUID와 받아오는 그룹 UUID가 다른 문제

안녕하세요, 현재 게임에 그룹 기능을 구현 중입니다.
Backend.Group.Update로 유저 그룹을 설정하려고 하는데, group UUID랑 group name을 전부 정상적으로 넣었음에도 400 코드와 함께 group not exists라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혹시 그룹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은 건가 싶어서 Backend.Group.Table.Get으로 그룹 목록을 불러와보니, 콘솔 상에 보이는 uuid와 목록에 불러온 uuid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원래 다른 게 맞는지, 아니라면 어디서 오류가 난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뒤끝 SDK 버전 : 5.15.1
  • 프로젝트명 : Idle Kinngdoms-dev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group not exists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중에 있습니다.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발자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 결과 유저 그룹의 UUID는 콘솔의 정보와, Get을 통해 받아오는 정보가 다른 것이 맞습니다.
그룹을 설정하거나 업데이트 할 때는 Get의 반환값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 혹시 콘솔 상의 UUID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뒤끝에서 제공하는 그룹 기능은 그룹 내에 유저 및 길드 리더보드별 UUID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하나로 묶는 상위 개념입니다.
이에, 콘솔의 그룹 UUID 는 유저 및 길드 리더보드를 가지는 그룹의 식별 ID 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콘솔의 UUID는 그룹 자체를 구분하기 위한 고유 ID 이고, Get을 통해 반환되는 UUID 는 그룹 내에서 작업을 수행할 때 필요한 ID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개발자님, 개선사항이 있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본래 콘솔의 그룹 UUID 기능은 앞서 안내드린 바와 같으나,
사용자의 입장에서 확인이 용이하도록 콘솔의 그룹 UUID 정보를 SDK의 반환값과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