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잭션 WriteV2 함수 사용 시 500 에러가 리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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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2
  • 프로젝트명 : BlitzCodeTest
  • 스테이터스 코드 : 500
  • 에러 코드 :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 에러 메시지 : Cannot read properties of null (reading ‘operator’)

2개의 테이블 TransactionValue 리스트를 만들어서 TransactionWriteV2함수 사용시 해당 에러가 출력되고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TransactionValue.SetUpdate 와 SetUpdateV2 둘다 사용해도 같은 에러가 뜨네요.
혼자서는 원인파악이 힘들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에러는 정의되지 않은 객체의 property를 읽어내거나 method를 호출했을 때 발생합니다
TransactionValue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원인은 Param 중에 null 변수가 있었네요.
덕분에 해당 에러는 해결했습니다.

추가로 질문드리려고하는데,
현재 GPGS를 사용해서 구글 아이디 로그인을 이용하고 있는데,
기기에 로그인돼있는 구글 아이디 리스트를 불러와서 선택하는
로그인 방법은 Toolkit에서 제공하는 뒤끝 구글로그인 SDK 로 구현 가능한건가요?

네 맞습니다,
단, 해당 로그인 방식은 구글이 유니티에서 지원중인 Google Play Game Services와 연동된 로그인 방식이 아닌 앱에서 주로 사용되는 구글 로그인 방식에 해당합니다.
Google Play Game Service의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공되는 Toolkit을 사용하지 말고 GPGS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구현해 주셔야하는 점 꼭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로그인 방식은 기존 GPGS로 유지하려고 결정했는데,
게스트 계정을 페더레이션(구글) 연동하는 절차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현재 ChangeCustomToFederation → AuthorizeFederation → RefreshTheBackendToken 순으로 구성했고
연동까지는 잘 되는데 게임 종료후 재접속 시 GPGS 로그인이 아닌 게스트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LoginWithBackendToken 해당 함수로 실행하는데 절차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확인 시 LoginWithBackendToken 함수 요청 시 아래의 에러가 발생한 이력이 확인됩니다.

statusCode : 401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message : bad refreshToken, 잘못된 refreshToken 입니다

게임 종료에 따라 로그아웃 함수가 호출되거나, 다른 기기를 통한 로그인을 시도하는 등
토큰이 만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