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출시 전에 뒤끝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게스트 계정의 유저 접근을 차단한 후,
게임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접근 목록의 삭제 버튼을 눌러 차단을 해제하였습니다.
그리고 게임에 접속했더니 게스트 계정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이 경우는 뒤끝의 유저 접근 기능 연동이 잘못된 것일까요?
아니면 게임 개발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요?
안녕하세요.
게임 출시 전에 뒤끝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게스트 계정의 유저 접근을 차단한 후,
게임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접근 목록의 삭제 버튼을 눌러 차단을 해제하였습니다.
그리고 게임에 접속했더니 게스트 계정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이 경우는 뒤끝의 유저 접근 기능 연동이 잘못된 것일까요?
아니면 게임 개발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유저 차단을 해제한다 하여도 게스트 계정 정보는 탈퇴 또는 삭제되지 않기에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단, 기기 내에서 게스트로그인 정보가 포함된 로컬 데이터가 삭제되는 경우,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이 불가하기에 새로운 게스트 계정으로 생성 및 로그인이 되게됩니다.
콘솔 유저메뉴에서는 아마 기존의 게스트 계정과 신규 게스트 계정이 모두 확인될 것입니다.
현 상황은 이러한 상황으로 예상되니 구성된 로직 정보를 확인하여 로컬 데이터가 삭제되거나 할 가능성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https://community.thebackend.io/t/topic/10692?u=studio1 문의드리고 대처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했었는데요,
방금 추가로 테스트해보니 로컬 데이터 삭제 등은 진행하지 않고 단순히 차단 후 해제를 진행해도
본문과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서 추가확인 가능하실까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 프로젝트와 차단 및 차단해제를 진행환 유저정보, 그리고 새로 로그인된 유저정보 모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ε
зε
зミ✭애쉬앤베일 라이브ミ✭,
차단 및 차단해제 진행한 유저 :
새로 로그인(생성)된 유저 :
입니다.
확인 시 차단으로인해 만료된 토큰정보로 로그인을 시도하여 토큰에러가 발생하였고,
직후에 새로운 게스트 계정으로 가입/로그인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게스트 유저가 토큰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 로직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공유가 가능하실까요?
내부 테스트상으로는 동일 현상은 확인되지 않으며,
차단 시 토큰정보만 만료되기에 게스트 계정 정보가 임의로 삭제되거나 신규 계정으로 생성되도록 되는 구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희 프로젝트에서는 게스트 로그인으로 유저 디바이스 ID를 이용한 커스텀 계정을 이용합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토큰 로그인 시도 후 실패 시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 ID를 통해 커스텀 계정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Backend.BMember.CustomSignUp(id, id, etc);
Backend.BMember.CustomLogin(id, id);
앞서 전달 드린 두 계정을 콘솔에서 확인해보면 유저 ID가 동일한데요.
CustomSignUp에서 중복된 커스텀 ID가 존재할 경우 409 코드로 계정이 생성되지 않아야 하는데 통과가 되어 계정이 생성된 것으로 보이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동일 ID 정보 확인하였습니다.
동일 ID로 가입 요청을 시도함에 있어 에러가 발생해야함이 맞으나 현재 가입 처리가 된것으로 확인되어 원인을 확인중에 있습니다.
안내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내부에서 다방면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문제 현상을 재현해 원인을 확인해보고자 하였으나,
모든 테스트 과정에서 이미 존재하는 ID로 회원가입을 시도할 경우 서버에서 정상적으로 409(DuplicatedCustomId) 에러를 반환하며, 중복 계정이 생성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음에도 개발자님께서 겪으신 현상은 재현되지 않았으며, 현재로서는 중복 ID를 통한 계정 생성과 관련한 시스템상의 특별한 이슈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중요 이슈사항으로 공유하고 확인되는 정보가 있다면 면밀히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 상황에서 재현을 통한 원인 확인이 불가한 관계로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하지만 이미 문제가 있는 계정들은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테스트를 위해 뒤에 생겼던 계정인 8b5a4ce0-bebe-11f0-b720-872744bc58c0 계정을 삭제해보았는데요.
34cf9c60-a585-11f0-9451-c571302acd94 계정은 남아 있으나,
유저 아이디인 659BD887-C7A2-4022-BB85-8B15FDAA0F9D를 콘솔에서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고,
해당 아이디로 계정은 또 새로 만들어 지는데요.
34cf9c60-a585-11f0-9451-c571302acd94 계정의 실제 유저 아이디가 콘솔에 표시되는 저 값과 다른가요?
같은 아이디로 계정이 두계정이 생겨나며 발생한 문제로,
삭제를 확인하고 기존 계정에 아이디 정보가 연동되도록 싱크를 조정하였습니다.
현재는 검색 및 생성이 불가하도록 처리되었으니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