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뒤끝 초기화 중 버그 발생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RaisingAdventurer
  • 뒤끝SDK 버전 : 5.4.1
  • 에러 코드 : ClassNotFoundException: io.thebackend.unity.Utils.OfferDeviceInfo

유니티 2019.4.10f 환경 하에서

Advertisement 유니티 패키지관련해서 충돌 수정하는 과정에서,

해당 패키지를 를 3.4.2로 다운그레이드 후,

빌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Minify → Release 를 Gradle Experimental 로 변경후 나온 버그입니다.

현재 유니티 콘솔상에서의 플레이와 빌드상으론 오류가 없는 상황이며, 빌드 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실행시에 버그가 발생됩니다.

기존 오류메시지를 구글링하여 나온 뒤끝 커뮤니티에서의 문의글을 보고 글 올려드립니다.
(해당 커뮤니티 글 링크 : 핸드폰에서 뒤끝 초기화 실패가 뜹니다.)

다음은 해당 글에서 제시해주신 해결점들입니다.

  1. Fail To Check OS Setting 예외에서 리턴된 예외 메시지 전체입니다.

  1. 그리고 유니티 프로젝트 상의 뒤끝 SDK 설치 경로에 TheBackend > Plugins > AndroidBackend.aar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확인이 완료되었고, 해당 인스펙터의 세팅값을 다음과 같은 캡쳐본으로 첨부해 드립니다.

image

  1. 현재 64비트 사용환경 개발을 위해 IL2CPP.NET4.x 또한 유니티 Player Settings에 세팅이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Gradle로 빌드를 하셨을 경우, 빌드된 폴더에 unityLibrary > libs에 Backend.aar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이 존재했음에도 에러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프로젝트 복사 후 Advertisement가 적용되지 않는 체로 빌드 후에도 해당 에러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