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매치 플레이어 이동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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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진짜 서버 개발 처음인 뉴비입니다! 뒤끝에서 올려준 예제게임을 통해 공부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만약 A라는 유저가 움직였을 때 B라는 유저의 입장에서 A가 움직인 것이 보여야 할텐데요. 이 과정이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ㅠㅠ 예제게임에 나와있는 코드들은 너무 방대해서 아무리 읽어도 이해가 가지 않네요…
플레이어가 움직였을 때 그것에 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가공해서 서버에 보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걸 다시 받아서 나머지 플레이어에게 적용하는 것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간단한 코드라도 첨부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항상 수고하십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의 경우, 게임이 시작되면 모든 유저가 byte[] 형태로 SendDataToInGameRoom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처럼 원하는 정보를 JSON에 담아 byte[]로 변경하면 쉽게 구현이 가능할 겁니다.

플레이어 이동 관련해서는 자신의 위치를 해당 함수로 계속 전송하는 등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고,
적응이 되시면 데드레커닝을 이용하여 구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자신의 위치를 계속 전송할 경우, 데이터 전송량이 많아 서버의 부담이 크며, 유저가 많아질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서와 질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