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이나 푸시 오류는 보상정책/대책이 없나요?

요즘 잦은 서버 오류로 인해 리텐션 및 DAU에 타격이 있는데, 반복 푸시까지 오류가 생겼는지 10월27일부터 발송기록이 아얘 없더라구요…? 반복 푸시는 유저들의 재접속 유도 및 정착율에 아주 중요한데… 참
오류가 발생한 것도 유저분들의 제보로 한참 후에 알았습니다.

반복 우편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서 자동으로 잘 발송되던 반복우편이 발송이 안되거나,
점심, 저녁으로 세팅해놓은 반복 푸시가 오류가 생겨서 발송이 끊기는 문제…등등

문제는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게임을 서비스하는 입장에서
유저들의 CS문의, 오류 제보 등이 발생하고, 게임의 오류로 유저들에게 보상을 발송해야 합니다.
게임 재화의 보상은 곧 매출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또한 당연히 알고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류가 발생했는 것도 뒤끝을 통해 알게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의 문의나 버그제보로 알게되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기타 서버 오류도 공통되는 문제점을 안고있습니다.

이런 이슈가 발생한 것을 즉각적으로 캐치하고, 개발사들에게 안내가 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오류 및 긴급한 상황을 캐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달라고 꽤 오래전에 문의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똑같이 유저들을 통해 오류가 발생한 것을 알아야만 하는 개발사네요ㅠㅠ…

이런 오류들에 대한 추가적인 보상 정책과 대책 등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1

그러게요 공지도안합니다 이젠 ㅋㅋ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지난 10월 26일 업데이트로 인한 사이드 이펙트 발생 당시,
반복 우편의 중복 수령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전체 반복 우편이 재등록 되는 과정이 이루어졌으나,
미처 반복 푸시 설정까지 함께 처리되지 못하여 불편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반복 우편 재등록을 통해 반복 푸시를 재설정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남겨주신 말씀은 건의 말씀으로 각 부서로 전달하고
충분한 논의와 함께 보상 및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