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 알림 관련 문의2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5.2
  • 프로젝트명 : 30일

안녕하세요, 약 1년 전 푸시 알림 관련 문의를 드렸는데 아직도 답변을 받지 못하였고, 이번에는 다른 내용으로 푸시와 관련하여 다시 문의 드립니다.

라이브 앱 환경의 개발자의 UUID로 테스트를 해 보았을 때, '푸시 테스트’로 전달하는 푸시는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고 있지만, '예약 발송’과 '즉시 발송’으로 전달하는 푸시는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 기기만 이런 것인지, 혹 다른 유저들도 모두 푸시를 못 받은 건 지 콘솔에 뜨는 발송 완료로는 알 수 없어서 재차 문의 드립니다.
테스트 계정의 UUID는 ‘5148a9e0-4c1a-11ec-b792-e3d5733d4f12’ 입니다.

신속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우선 지난 문의에 대한 답변이 이루어지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시 푸시 발송에 있어 발송 대상 유저 수가 많아 타임아웃이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푸시 발송 재시도가 이루어지면서 중복 발송이 이루어졌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원인 확인을 통해 픽스되어 이후 정상적으로 발송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문의해 주신 푸시 수신 관련 내용은 확인 중에 있습니다.
확인 후 즉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1

확인 내용 안내드립니다.

  • 즉시발송
    푸시 즉시 발송의 경우 발송 대상 리스트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쓰로틀링이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발송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쓰로틀링 발생 상황에 대응하여 정상 발송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예약발송
    예약발송은 약 9만명의 유저에게 정상 발송된 이력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테스트 계정의 미수신 상황과 관련하여서는 세부 확인중에 있습니다.
    확인 후 다시 한번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