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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마검사 키우기(kor)
안녕하세요
아래 글을 커뮤니티에서 확인 했는데요
저희 프로젝트는 거의 모든 데이터 통신을 sendQuque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비 뽑기를 할때마다 트랙잭션을 서버로 쏘는데(뽑기결과,뽑기횟수 등등)
트랜잭션을 한번이라도 실패하면 네트워크 오류 팝업을 띄우고 게임을 종료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재 저희 게임에도 롤백관련 문의들이 심심치않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위에 링크에 글이 맞다면, 과도하게 서버로 통신을 해서 통신이 막힌경우
어떤일을 해도 콜백이 오지 않아서, 트랜잭션 실패시 저희가 앱을 종료시키도록 처리한 부분도 동작을
하지 않을것 같은데, 이런 일이 발생할수 있을까요? (과도하게 통신해서 서버에서 콜백 자체를 주지 않는 경우)
혹시 발생할수 있다면, 클라이언트단에서 그 상황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가령 서버로 트랜젝션을 쏘고, 10초안에 응답이 안오면 끊어졌다고 가정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