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보드 사용법에 대한 질문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리더보드를 생성할 때
USER_DATA 테이블(private)의 highScore를 집계필드로 설정 했습니다.
그 다음 사용법에 리더보드 랭킹 삽입 코드가 따로 있길래 여쭤봅니다.
게임 종료 후에 USER_DATA 테이블에 있는 highScore만 업데이트 하면 되는지, USER_DATA 테이블과 리더보드 모두 각각 저장하는 통신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Update 함수를 통해 데이터를 갱신하는 경우 유저의 데이터는 갱신이 되지만(스코어 점수는 업데이트가 되지만)
실질적으로 리더보드에는 해당 정보가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에 반드시
Backend.Leaderboard.User.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또는 Backend.Leaderboard.Guild.UpdateMyDataAndRefreshLeaderboard 를 통해 리더보드 갱신을 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함수 사용 시 테이블 데이터도 함께 갱신되기에 update 함수를 통한 테이블 데이터 업데이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사 문의가 등록되어있으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