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뒤끝 운영팀입니다.
-
네, 맞습니다.
뒤끝 서버팀이 모니터링하는 AWS ELB 5xxs 로그가 사라졌습니다.
-
별개의 문제입니다.
공유해주신 문제 상황을 재현 후 추가 공지 / 수정 등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발생조건 파악을 위해 별도의 정보 요청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1)번 상황에 대해서는 그렇습니다.
1개 게임에서 해당 현상과 해당현상 해결 내용이 보고되었습니다.
이 케이스는 저희쪽에서 재현 불가능 / 해당 환경의 오류가 해결되어 케이스를 종결하였습니다.
4-1) 26일 오후 10시 1분, 뒤끝 예비서버 호출 규칙을 강화하였습니다.
간헐적 로그인 오류 : 크리스마스 유저 유입증가분이 뒤끝 서버의 오토 스케일링 발동 임계치보다 약간 부족하게 발생하면서 해당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후 8시 14분과 8시 25분 일부 환경(0.0003%)에서 간헐적 오류가 발생한 로그를 확인하였고 오후 10시 1분 대응 이후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4-2) 공유해주신 채팅 오류는 확인중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해당 상황이 재현되지 않은 상태로, 아직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뒤끝서버는 99.5% SLA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https://www.thebackend.io/sla/
정확한 원인/상황 파악 후 SLA 기준에 의거, 추가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